주절대다 끄적이다.

우분투(Ubuntu) 10.04에서 소리바다 이용하기 본문

IT/소프트웨어/앱

우분투(Ubuntu) 10.04에서 소리바다 이용하기

한그리 2010. 5. 1. 20:54

우분투(Ubuntu) 10.04에서 소리바다 이용하는 방법을 소개해볼까 합니다.

일단 많은 사람들이 멜론이나 도시락과 같은 음원사이트를 이용하고 있는것으로 압니다.
하지만 이 사이트들은 MS Internet Explorer(익스플로어)에서만 구동되는 멀티브라우저 환경을 전혀 고려하지 않은 사이트들이라 저는 이런 사이트들을 이용하는 것을 매우 꺼려합니다.

그래서 음원사이트도 타브라우저에서도 이용이 가능한 사이트를 찾다가 알게 된 곳이 바로 소리바다입니다.
소리바다는 한국의 냅스터로 알려진 누구나 알만하고 역사도 mp3와 함께 해온 이름입니다. 
소리바다는 바로 어도비(Adobe)사의 에어(Air)를 이용하여 제가 주로 쓰는 파이어폭스나 구글크롬에서도 이용이 가능하게 했습니다. 어도비가 리눅스용 어플은 윈도우즈용에 비해 참 성의없이 만들긴 하지만...MS종속적인 한국웹환경에서 소리바다의 이런 시도는 너무나 반갑기만 합니다.

일단은 소리바다를 이용하기 위해선 어도비 에어를 설치해야 합니다.
www.adobe.com으로 접속을 해서 Get Adobe Air를 클릭합니다. 그 후 다운로드를 합니다.

다운로드 경로는 우분투 기본적으로 다운로드로 들어가겠지만 사용자에 따라 달라질수 있습니다.
참고로 저는 다운로드/Programs 에다 파일을 다운받았습니다.
다운받은 파일명은 AdobeAIRInstaller.bin 입니다.

그리고 터미널을 엽니다.(프로그램 -> 보조 프로그램 -> 터미널)
그 후 해당파일이 있는 경로로 이동합니다.(저의 경우 cd 다운로드/Programs)

파일이 다운로드된 경로로 이동한뒤 아래 명령어를 입력합니다.
chmod +x AdobeAIRInstaller.bin
./AdobeAIRInstaller.bin
(※보통 어도비 에어를 설치할때 두번째 라인에서 'sudo ./AdobeAIRInstaller.bin' 이렇게 sudo라는 명령어를 넣어주기도 하지만 sudo명령어를 넣으면 소리바다에서 무한로딩 등 여러가지 에러를 일으킵니다. 이 사실을 알려주신 한국우분투포럼의 coin723님께 감사드립니다.)
 
그러면 다음과 같은 어도비 에어 설치화면이 뜹니다.

이렇게 하시면 일단 어도비 에어설치는 끝입니다.
그럼 이제 소리바다 사이트에 접속을 해볼까요?
www.soribada.com으로 간다음 로그인을 하고 서영은씨의 앨범을 클릭해봤습니다.

아주 잘 나옵니다. 아직 여러가지를 더 테스트 해봐야 겠지만 일단은 한글이 깨져보인다거나 하는 문제도 없어보입니다. mp3다운로드 및 기타 다른것들은 결제를 한 이후에 테스트를 해보고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어쨌든 우분투에서도 이제 윈도우즈 못지 않게 왠만한것을 다 할수 있다라는 점이 반갑기만 합니다.
참고로 인터넷서점 역시 알라딘(www.aladdin.co.kr) 에서 파이어폭스로 결제가 가능합니다.
이제 금융권이 해결되면 되겠군요.(당체 의지를 보이지 않습니다.)


WoonG

'IT > 소프트웨어/앱' 카테고리의 다른 글

노트북 ATI 그래픽 드라이버 업데이트 방법  (3) 2009.01.15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