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절대다 끄적이다.

Apple Pro Video Format 2.0.1 무한 업데이트 해결 본문

IT/문제/해결

Apple Pro Video Format 2.0.1 무한 업데이트 해결

한그리 2015. 4. 23. 11:14

얼마 전 Yosemite 10.10.3 정식 버전으로 업데이트하고 며칠 전에 Pro Video Format 2.0.1 업데이트가 떴습니다. 파컷프로 X을 자주 이용하는 저는 바로 업데이트를 합니다. (물론 다른 업데이트도 일단 묻고 따지기보다 무조건 업데이트 하고 보는 성격입니다. 문제 해결은 문제가 생긴 후에...)


그런데 이 Pro Video Format 2.0.1 업데이트가 말썽을 부리기 시작하더군요. 문제는 업데이트해도 재시작을 하면 또 업데이트한다는 겁니다.


▲ 이렇게 4번이나 업데이트했음에도 불구하고.....


▲ 재부팅을 하면 어김없이 무한 업데이트를 강요합니다.


저한테만 발생하는 문제는 아닐 터. 구글링을 시작했습니다. 당연히 애플 포럼에서 이 문제에 대한 글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Pro Video Format 2.0.1 ask me to update it in MAS repeatedly in loop

그리고 여기에 AaronShep이란 분이 해결책을 제시해 놓았습니다. 그럼 이제 해결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일단 애플 지원 홈페이지에서 Pro Video Fromat 2.0.1을 다운로드합니다. (dmg파일로 제공합니다)

https://support.apple.com/kb/dl1396?locale=ko_KR



2. 인스톨러 쉐어웨어인 Pacifist를 다운로드 받아 설치합니다.

http://www.charlessoft.com/



3. 먼저 받은 Pro Video Format 2.0.1 dmg파일을 열면 나오는 ProVideoFormats.pkg 파일을 Pacifist로 엽니다.



4. Contents of ProVideoFormats.pkg를 클릭하고 위의 install을 눌러 설치를 진행합니다.





5. 업데이트를 여러번 했기 때문에 파일이 이미 생성되어 있습니다. 모든 파일을 Replace 해줍니다.




6. 재부팅을 해서 업데이트 목록에 뜨는지 확인해봅니다.


▲ 이제야 무한 업데이트로부터 벗어났군요.



7. 아직 하나가 더 남았습니다. 바로 디스크 권한 복구입니다. 해결책을 제시한 AaronShep에 의하면 설치한 파일과 폴더 권한이 잘못되어 있다고 합니다. 확인해보겠습니다.


디스크 권한 복구를 해줍니다.


이제 끝난 듯합니다. 완벽주의 성향이었던 애플이 요즘 들어 오류도 많아지고 안정화에 힘을 덜 쓰는 것 같아 아쉽기만 합니다. 새로운 OS보다는 요세미티 안정화에 좀 더 힘을 써줬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WoonG

4 Comments
댓글쓰기 폼